젝켄(Zecken)을 주의하세요
  스위스, 전국 |   일반

서마리님 제보

 2017.04.06   1643
여행철이 다가오고, 스위스에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하지만 스위스 여행시, 조심해야할 벌레가 있습니다. 주로 숲속, 공원 그리고 풀밭에서 서식하는 이 벌레에게 물릴 경우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유발하며, 심할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물렸을경우에는 잠복기로 인해 길게는 3개월까지 쉽게 인지할수 없다고 합니다. 예방접종은 가까운 구청, 보건소, 내의과에서 접종가능하며, 의사와 상의후 접종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없이 감염된 진드기로 물렸을경우, 즉시 주사를 맞아야합니다. 1000미터 이상의 고도에서는 이 벌레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다음은 젝켄(Zecken)에 대한 일반정보입니다.

- 스위스의 들판 및 산악지방 전역에 서식하며, 지상 80cm 이하에서만 활동하므로 특히 어린이들이 주의하여야 함

- 알프스 북부지역 및 베른, 취리히, 툰, 노사텔, 쌍갈렌, 샤프하우젠 지역이 특히 위험지역임 (사진의 빨간색지역)

- 물린 부위에 따라 피부염에서 뇌막염까지 다양한 증상을 나타냄

- 야외활동시 약국에서 판매하는 스프레이 또는 분말가루 형태의 예방약(repellant)을 노출부위에 바르고 피부노출을
피하는 것이 예방책

숲속이나 공원 그리고 풀밭에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되도록 긴팔과 긴바지를 입으시길 권하며, 꼭 Zecken이라는 벌레에 유의하시고 조심하셔야겠습니다.